사단의 정체를 밝힌다. 11/2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1-02 16:01 조회57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그러나 이 일에는 반드시 믿음과(마17:14-20)기도가 선행되어야 한다.(막9:18,28,29)
한편 귀신은 이와 같이 주의 이름으로 쫓겨날 뿐 아니라
(막9:28), 자유로운 악령 외에는 심판의 때에 이르기까지(벧후2:4)무저갱에 갇히며(눅8:31),장차 우두머리 사단과 함께 불과 유황 못에 던지 우는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된다(계20:7-10).
또한 귀신은 이러한 자기 운명을 이미 알고 있으며 그에게 주어진 활동기간 동안 더 많은 악을 행하려 한다(막8:29)
Ⅳ. 사단의 현재 위치
사단의 현재 위치에 대해서는 대개 많은 사람들이 그가 그의 천사들과 더불어 지옥에 감금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베드로후서 2:4와 유다서 6절에 묘사된 천사들은 자기들의 처음 위치를 떠나서 암흑 속에 영원한 쇠사슬에 묶인 채 갇혀 있다.
그러나 이들은 지금 이 세상에서 운행하고 있는 사단의 천사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죄로 인해 노아의 홍수를 불러온 특별한 계층의 천사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베드로전서 3:18-20에서 말하고 있는 '감옥에 있는 영들'인 것이다(역자 주: 이 내용에 대해서는 홍수의 원인을 이야기하는 "시대와 세대"에 관한 장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현재 사단과 그의 천사들은 자유로운 상태에 있다.
우리는 욥기 1,2장을 통해 하나님의 아들들이 자기들이 맡은 일을 보고하기 위해 하나님 앞에 나타나는 것이 욥이 살던 때의 관행이었고 사단도 언제나 그들과 함께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네가 어디서 왔느냐?"라고 주께서 사단에게 물으셨을 때, 그는 대답하기를 "땅속에서 여기 저기, 그 안에서 위 아래로 두루 다니다 왔나이다"라고 말한다(욥1:7; 2:2).
사단은 욥이 살던 때 즉 주전 2000년경에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있었고, 아직 하늘에서 추방되지 않은 상태였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그는 하늘에서 추방되지 않았었기 때문에, 사단은 여전히 하늘의 영역에서와 땅에서 자유로운 상태로 움직이고 있음에 틀림이 없다.
Ⅴ. 사탄의 왕국을 알아야 한다.
사탄은 왕으로서 왕국을 가지고 있다.
마태복음12:24-30
"바리새인들은 듣고 말하되, 이 자가 마귀들의 군주인 베엘제붑에 의하지 않고는 마귀들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 예수님께서 그들의 생각들을 아시고 말씀하시되, 내분하는 왕국마다 황폐케 될 것이요, 내분하는 도시나 집마다 서지 못하리라. 사탄이 만일 사탄을 쫓아내면 내분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어떻게 그의 왕국이 서겠느냐?"
"이는 우리의 씨름이 혈과 육을 대항하는 것이 아니요, 오직 정사들과 권능들과 이 세상 어두움의 치리 자들과 높은 처소들에 있는 영적 사악함을 대항하는 것임이라"(엡6:12).
이로부터 우리는 사탄의 왕국이 정사들, 권세들, 이 세상 어두움의 주관자들, 그리고 높은 곳들에 있는 악의 영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정사들"은 대언자 다니엘이 살던 때와 마찬가지로 이 땅의 어떤 민족들을 주관하는 "통치자들"에 의해 지배를 받는다.
다니엘서를 보면, 하나님께서 하늘에 속한 사자를 다니엘에게 보내었으나, 사탄이 지배하는 페르시아 왕국의 통치자(Prince, 영적 존재임)가 3주 동안 그를 방해했고 결국 천사장 미가엘이 그를 구해내기 위해 온다(단10:1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