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을 이해하라 28/3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1-02 20:37 조회58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4)병 고치는 은사
헬. 히아오마톤 카리스마타( )
이는 자연적인 인간의 방법을 떠나서 하나님께서 병을 고치시고 건강을 회복시키시는 중개자로서 봉사하는 역량이다.
바클레이는 교회가 병을 고치는 은사를 완전히 잃을 때는 아직 한 번도 없었다.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최대의 사건은 교회가 이 은사를 재발견하고 있다는 것이다. 라 고 하였다. 신유의 은사를 가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 사람들을 통해 어떤 병을 고치시기를 결정하지 않으시면 병을 고칠 수 없다. 신유은사의 주권은 하나님께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직접 또는 성도들의 기도의 응답으로 신유를 행하신다. 이 은사는 예수가 생명의 주되심과 동시에 복음 선포의 도움을 위하여 나타나는 은사이다.
5)능력 행함(교회에 봉사하는 은사)
헬. 뒤나메온 에넬게마타 카리스마타( )
병 고침만이 아니라 온갖 종류의 이적을 다 포함하고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힘에 지나도록 몸 된 교회를 위해 봉사는 것이 더욱 원서의 가깝다는 것이다.
이적은 초자연적인 권능으로 부터 오는 사건이며 감각으로 느낄 수 있어야 하고 결과적으로 그것을 입은 사람이 거룩하게 임명된 주의 종이라는 생각을 확고하게 하는 것이다.(병을 지배하는 능력, 악마를 지배하는 능력, 자연을 지배하는 능력, 물질을 지배하는 능력, 사망을 지배하는 능력)
이러한 이적의 은사는 사도시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선교지역에서 절실하게 요구된다.
왜냐하면 방해자들과 사람들의 우둔한 감각을 깨우쳐 주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의 명백한 확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예언의 은사
헬. 프로페테이아 카리스마타( )
예언이란 하나님의 계시를 이해하는 것이며 과거의 일을 아는 것과 미래의 일을 예견하는 것이다.
예언의 은사는 구약의 선지자들에 의하여 활용되었으며 그들은 현재의 사건들을 통하여 장래를 예견하면서 현재에는 격려하고 장래에 대하여는 경고하는 방식으로 예언했다.
바울은 예언을 하나님께서 교회를 가르치기 위해서 베푸신 가장 큰 은사중의 하나였으며, 교회를 신앙의 기초위에 세우며 기적을 설명하고 하나님의 영감의 확고부동한 기록의 말씀을 전달하는 지성적인 설교로 인정한다.
신약성서에서 언급된 예언의 은사는 성서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증거를 찾는 것이었다.
성령의 은사로서 주어진 예언의 근본적인 직책이 미래에 다가올 일을 미리 말하는 것보다도 오히려 다분히 목회적인 것으로 죄를 책망하고 잘못된 생활을 판단하며 마음에 숨은 일을 고함으로 하나님을 경배하고 신앙의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안위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자라게 하는 데 있는 것이다.
7)영을 분별함
헬. 퓨뉴마톤 디아크리세오스( )
어떤 행동이 정말 하나님께로 부터 나온 것인지 인간에게서 나온 것인지 혹은 사탄에게서 나온 것인지를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